동두천시, 아파트 경비·청소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사업 2차 신청 접수 | 뉴스로
경기동두천

동두천시, 아파트 경비·청소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사업 2차 신청 접수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6일 ‘2024년 아파트 경비·청소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사업’ 종합 계획을 공고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2차 공고는 기존 5년 내 동일 사업 지원 실적이 없는 단지 대상이었던 기존 공고와 달리, 지원 실적이 있는 단지도 지원할 수 있도록 조건을 완화했다.

이로써 시는 더 많은 단지의 경비·청소노동자의 휴게권과 노동 권익을 보호해 근로조건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지원 범위는 시설 개선(휴게실·경비실 구조물, 안전·보건시설, 환기·환풍, 샤워시설, 도배, 장판 등), 교체·구입(에어컨, 소파, 정수기 등 비품), 휴게실 지상 신축 등이 해당된다.

지원 금액은 신청 단지별 최대 500만원이 지원된다. 신청서는 11일(월)부터 29일(금)까지 접수 가능하며 신청서를 제출한 단지를 대상으로 현장 조사를 실시한 뒤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 단지를 최종 결정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청 홈페이지(www.ddc.go.kr) 일반 공고를 참고하거나 건축과 공동주택팀(031-860-289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