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보건소, 2022년 구강보건사업 유공 우수기관 선정돼 부산시장상 수상! | 뉴스로
부산동래구

동래구보건소, 2022년 구강보건사업 유공 우수기관 선정돼 부산시장상 수상!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동래구보건소가 ‘2022년 구강보건사업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9일 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강보건사업은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 환경 조성과 생애주기에 따른 구강건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구강건강 증진에 공헌한 유공자 및 기관을 발굴해 격려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업 추진과 국민 건강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동래구보건소는 구강보건사업을 활발히 운영해 시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구강보건실에 근무하는 치과 위생사 이민주 직원이 구강건강 증진 유공자상을 받기도 했다.

동래구는 2002년 부산맹학교에 구강보건실을 설치하고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힘써왔으며 2017년 아동(학생) 치과 주치의 사업을 부산시 최초로 시작해 아동들의 구강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미취학아동 구강보건사업, 어린이 불소도포 사업, 아동(학생) 치과 주치의 사업, 어르신 구강 건강관리 사업 등 다양한 사업과 유관 기관 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종목 동래구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 증진과 구강건강 형평성 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