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학생·학부모 맞춤형 진학정보 특강 개최 | 뉴스로
부산동래구

동래구, 학생·학부모 맞춤형 진학정보 특강 개최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지난 7일 동래구청소년수련관(동래구 문화로 90)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입전략 꿀Tip과 고교생 수학공부법’ 특강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대입전략 및 생기부 꿀Tip과 스마트한 수학공부법’을 주제로 강남인강 강사 및 입시전문가를 초빙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부산 내 고등학교 내신문제를 분석해보고 학교 수학 내신문제와 수능 출제 경향의 방향성을 비교해 수학공부 대비법을 진행했으며, 선행수업에 대한 고민 등 문답시간을 통해 개인적인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 밖에도 문‧이과 대학 합격생의 실제 성적과 학생부 등급의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하는 시간을 가지고, 입시관련 네이버 밴드를 안내해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지속적으로 질문하고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도록 정보도 제공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입시제도의 다양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생활기록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이해하여 현실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