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2024학년도 수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 열었ㄷ | 뉴스로
부산동래구

동래구, 2024학년도 수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 열었ㄷ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지난달 30일에서 올해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수시대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 요강 분석 및 대비 전략 소개’를 주제로 부산광역시교육청 진학지원단 자료개발팀장이며 부경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부장인 조국희 교사가 진행하였으며, 2023학년도 대입 REVIEW, 2024학년도 대입 이해 및 전형별 분석, 2024학년도 대입 대비 전략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사전에 질문을 미리 받아 문답하는 코너를 진행하고, 수험생들의 수시 사례 차트 및 학생부 성적관리 사이트를 소개하여 참여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으며, 대입 전형‧수능에 대한 기본적인 체계 설명, 교과성적 대비 지원가능 대학, 학교생활 기록부에 대한 궁금증까지 소통하며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동래구는 7일 강남 인강 강사 및 입시전문가를 초빙하여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수학 공부법과 대입전략 및 생활기록부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8월에는 수험생 대상 1:1 컨설팅도 개최할 예정이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입시전형을 이해하고 입시 전형별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하기 좋은 도시 동래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 다양한 사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