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사당4동 도시재생지역 가로환경개선 추진 | 뉴스로
서울동작구

동작구, 사당4동 도시재생지역 가로환경개선 추진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가로환경을 제공하고자 사당4동 도시재생뉴딜 대상지에 가로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사당4동은 지난해 국토부의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3세대 100년! 사람 사는 이야기가 있는 스마트마을’ 비전으로 2023년까지 3년간 총 260억 규모로 마중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총 12억을 투입, 이달부터 기본디자인 및 실시설계에 착수해 내년 5월중 마무리하고, 공사에 들어가 2022년 상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대상은 주민 이용이 많은 주요도로 3개소이며 중심도로 정비(사당로16길, 800m), 은행나무 테마길 조성(사당로14길, 780m), 남성중 통학로 조성(사당로20나길, 480m) 사업 등이다.

먼저, 구는 교통량이 많은 남성역 사거리에서 사당4동 방향의 진입도로인 사당로16길 일대 건물 외벽 등에 솔라사이니지 기법을 도입해 노후 도시경관을 개선하고, 태양열로 가동하는 LED 전광판이 부착된 그린 스마트 벤치 설치도 계획하고 있다.

(사진설명: 이창우 동작구청장이 사당4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남성역 골목시장과 접한 사당로 14길은 동작충효길 및 효간공 이정영묘역 등 자연과 역사자원을 연계한 은행나무 테마길로 만들면서 마을 스토리가 담긴 이정표 설치 등도 추진한다. 또한, 사당로20나길은 남성중학교 학생들의 주 통학로로 이용되고 있어, 차량이 스스로 속도를 저감할 수 있는 스탬프 도로포장 기법등을 적용한 안전 통학로로 조성한다.

박범진 전략사업과장은 “이번 가로환경 개선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사당4동만의 특색 있는 도시경관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사당4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으로 지난해 9월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개소했으며, 생활SOC 확충을 위해 노루어린이공원 하부공간을 리모델링한 키움센터를 내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더불어, 꿈돌이어린이공원 지하 공간을 활용한 공영주차장 건립을 2022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