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살기 좋은 주거환경 마련…공동주택 지원 사업 공모 | 뉴스로
서울동작구

동작구, 살기 좋은 주거환경 마련…공동주택 지원 사업 공모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2년도 공동주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공동주택 지원 사업’은 오래전 지어진 공동주택에 재난안전시설물 설치, 어린이놀이터 개선·보수 등 공동주택의 유지 및 관리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해 경비실 냉방기 설치 등 공동주택 필수노동자 근로환경개선, 지하주차장 LED등 교체, 어린이 놀이터 청소 및 소독, 옥외보안등 전기료 지원 등 공동주택 118개 단지에 약 4억 원을 지원했다.

우리구 소재 공동주택 164개 단지를 대상으로 공동주택 일반지원사업, 어린이 놀이터 물청소 및 소독비 지원사업 등 분야별로 공모가 진행된다.

‘일반지원사업’은 단지별 최대 1천5백만원 이내 지원하며, 특히 사회적약자를 위한 공동주택 내 시설 개보수 및 설치, 경비원 등 필수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 재난안전시설물‧노후 전기시설 보수 및 교체, 대피 공간이 있는 옥상비상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등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어린이 놀이터 청소 및 소독비 지원사업’은 모래 또는 고무바닥재 놀이터가 있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사업비의 60%를 지원하고, 일반시설지원과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쳐 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2월 21일(월)부터 3월 18일(금)까지 동작구청 주택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 선정은 서류검토와 현장조사 후, 심의를 거쳐 4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택과(02-820-9770/138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상혁 주택과장은 “이번 공동주택 지원사업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환경이 조성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주거환경 정책 마련과 더불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