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함께 나눠요’…공유촉진사업 최대 300만 원 지원 | 뉴스로
서울동작구

동작구 ‘함께 나눠요’…공유촉진사업 최대 300만 원 지원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오는 21일까지 주민 생활 속 공유문화 확산을 위한 ‘2022년 동작구 공유촉진 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전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공유 활동을 통해 주민 간 공유문화를 확산하면서 구민 편의 및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민 주도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함이다.

지원 자격은 동작구민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비영리단체,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 등이다.

공모 내용은 공유 촉진을 위한 공유부엌 등 장소 중심 공간공유, 육아용품, 교복 등 물건공유,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재능공유, 교육, 연구 분야 관련 기타공유 등 총 4개 분야다.

지원 규모는 사업별 250만 원 내외(총예산 1000만 원)로 사업의 공익성 및 주민참여도 등을 검토해 1차 동작구 공유촉진위원회, 2차 동작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사업을 내달 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회계교육 및 실행계획서 작성·보완 등을 거쳐 협약을 체결한 뒤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은 동작구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등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구청 자치행정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s12082930@dongjak.go.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02-820-913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작년에도 공유부엌을 활용한 요리교실, 공유공간 현황 조사 등 4개의 공유사업에 996만 2000원을 지원한 바 있다.

주선이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이웃과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서로 소통하는 공유문화 확산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