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계약·회계분야 교육 실시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계약·회계분야 교육 실시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회계(계약)업무 담당자의 감사지적 부담으로 인한 소극적 업무처리 개선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적극행정 실천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지난 21일 실·과·소·동 회계담당자 50명 및 임용 2년 이하 신규직원 135명, 사업부서 10억원 이상 사업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강사를 초빙해 계약·회계분야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 지방재정공제회 지방계약 컨설턴트, 네이버 예산회계실무 카페 운영진, 공공기관, 지자체, 국가기관 회계실무 출강 등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조양제 예산회계실무 부산연구원장이 강사로 초빙돼 계약실무 특강 및 현안 질의응답 등 다양한 사례 위주로 진행됐으며, 특히, 지방계약 제도 및 회계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 차세대 지방 재정 프로그램 운영, 발주계획부터 사업완료까지 알아야 할 회계 및 계약 업무처리, 법령 핵심 조항 및 복잡한 법령 해석 등 질의응답을 통한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동해시는 소속 공무원들이 계약 관련 법령 등 예산회계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계약·회계 업무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엄정한 회계질서 확립과 재정 운영의 투명성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천수정 회계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직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회계업무의 통일성을 높여 신뢰할 수 있는 계약행정 구현의 기반을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회계직무교육 수요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회계 업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