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망상해수욕장서 용왕제 및 현판제막식 진행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서 용왕제 및 현판제막식 진행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13일 관내 해수욕장 일제 개장을 맞아 망상해수욕장에서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용왕제)와 현판제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별도 해수욕장 개장식 없이, 심규언 동해시장, 이동호 동해시의회 의장, 상가번영회장을 비롯해 마을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동해시는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내달 21일까지 40일간 관내 6개 해수욕장을 개장·운영하며, 피서객들의 편의 증진과 만족도 향상을 최우선으로, 다시 찾고 싶은 동해시를 만들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망상해수욕장 내 시민 프리존 확대 및 만남의 광장 조성, 산책로 정비 등 이색해변 특화거리를 조성하고, 이색 망루, 탈의실, 세족시설 등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한 데 이어, 해변 축제도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 23~24일은 제 18회 동트는 동해배 전국 남·여 비치발리볼 대회가, 29~31일에는 2022 망상해변코리아 힙합 어벤져스 in 동해가 각각 망상해변에서 개최돼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영선 동해시 관광과장은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동해시 관광 여건이 크게 개선된 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동해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수욕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