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무릉별유천지 2단계 추진 로드맵 마련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무릉별유천지 2단계 추진 로드맵 마련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무릉별유천지 2단계 사업 추진 및 민간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체계적·종합적 로드맵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29일 오후 2시, 시청 통상상담실에서 시 지휘부를 비롯한 사업부서, 용역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무릉별유천지 투자선도지구 지정 및 지역개발사업계획(변경)을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사업추진에 따른 개발여건 분석 및 기본구상, 부문별 기본계획, 인허가 이행 등 용역내용을 보고받고, 제안사업 검토, 사업방향 및 공간 구상에 대해 심규언 시장 주재로 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총 4억 2천만 원을 투입, 지난해 12월 착수된 이번 용역에는 삼화동 산 110번지 일원(934,890㎡ 규모)에 무릉별유천지만의 스토리를 담은 특화아이템 발굴과 투자기대효과 창출을 방향으로 설정하고, 휴식, 원포인트, 나만의 명소 등의 최신 관광 트렌드가 접목된 숙박시설, 야간경관, 둘레길, 카페쉼터 등의 제안이 담겨져 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활용, 무릉별유천지 이미지를 확인하고, 무릉별유천지만의 정체성 개발은 물론 브랜딩을 통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앞서, 시는 지난해 7월 국토교통부의 지역개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무릉별유천지 관광자원화 사업에 국비 확보 등 청신호가 켜졌으며, 무릉권역 관광벨트화 구축에도 급물살을 타게 됐다.

시는 이날 착수보고에 이어 기초조사 및 기본구상, 계획안 협의 및 작성, 관계기관 사전 협의, 제반 영향성 및 인허가 검토 등을 거쳐 오는 12월중 용역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무릉별유천지 2단계 사업 추진과 민간투자유치 활성화를 이번 용역을 면밀히 검토 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라며, “기존 액티비티 체험시설과 라벤더 정원, 청옥호, 금곡호 등 주변과 조화되는 차별화된 특화시설을 보강하여 무릉권역 관광벨트를 완성, 전국 10대 관광도시 2,000만 관광도시 도약에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