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미세먼지 절감 위해 ‘탄소포인트제’ 확대 운영 나선다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미세먼지 절감 위해 ‘탄소포인트제’ 확대 운영 나선다

동해시(심규언)가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절감을 위해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탄소포인트제’를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는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에너지 사용량 절감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국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제도다.

이에 따라, 시는 전기사용량을 절감하면 탄소포인트를 지급하는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세대당에서 아파트, 학교 및 일반건물 등 단지로 확대 운영한다.

확대되는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적용하면 에너지분야로 가입한 단지 중 전기에너지 시용량이 과거 2년대비 5% 이상 절감한 아파트의 경우 최저120만 원에서 600만 원, 학교는 120만 원에서 360만 원, 일반건물은 20만 원에서 60만 원의 인센티브를 년 1회 차등 지급하게 된다.

참여조건은 단지에 전기사용량을 확인할수 있도록 고유번호가 부여된 계량기가 부착되어 있어야 하며, 탄소중립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거나 동해시청 환경과 기후에너지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동운 동해시 환경과장은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전기 등 에너지 사용량 절감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