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지난 20일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본청·사업소 민원담당, 대민행정부서 및 행정복지센터 전 직원, 신규직원 등 17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강사·기업교육 명강사 30인 선정, 한국을 이끄는 혁신 리더에 선정된 정승호 (주)더더교육 대표이사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매너와 고객응대 기법, 시민을 섬기는 공직자의 자세와 원활한 행정서비스 소통 스킬, 민원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힐링 스킬, 공직자의 격을 높이는 서비스 함양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동해시는 업무 추진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인·허가, 공사감독, 재·세정 등 부패취약분야 청렴 워크숍, 갑질근절 행동강령 교육 실시, 청렴지킴이 구성 및 운영, 청렴해피콜 운영 등 민원업무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취약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민원담당 직원들부터 솔선수범해 청렴도 향상의 시작은 친절부터라는 생각을 가지고친절·청렴을 생활화해 시민들이 만족하고 신뢰 받는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