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시민들의 문화 향유 위해 ‘문화예술 공연’ 개최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시민들의 문화 향유 위해 ‘문화예술 공연’ 개최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시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사)한국국악협회에서 주관하는 제25회 청소년 예술제 ‘꿈의 미래’는 오는 28일(금) 오후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총 11개팀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걸스힙합, 소고춤, 치어리딩, 부채춤, 태권도 시범 등 청소년들의 꿈을 펼치는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또한 2023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인 ‘별별이야기 문화덕장’이 29일(토) 오전 11시부터 바닷가책방마을에서 동화작가 박정섭의 북콘서트와 상상마술공연, 책만들기, 시쓰기, 그림 그리기, 크리에이터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29일(토) 오후 7시에는 묵호수변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남성합창단의 힘 있는 노래와 색소폰, 오카리나 등 다양한 악기연주를 선보이는 아재스 남성합창단의 제3회 정기연주회도 펼쳐져 논골담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등 인근 관광지를 찾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하게 된다.

이월출 동해시 문화관광과장은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요즘 다양한 문화 공연을 즐기며 편안한 피서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과 여유를 찾을 수 있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