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안전 장비 확충해 ‘재난대응 역량’ 대폭 강화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안전 장비 확충해 ‘재난대응 역량’ 대폭 강화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드론 등 안전 장비를 확충해 재난대응 역량을 대폭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전체 면적 180.3㎢ 가운데 산림이 74%(134㎢)로 대부분을 차지 하고 있는 지형적 특성상 인력으로 재난감시에 한계가 있고, 기상이변 등으로 대형산불과 수해, 폭설 등 대형재난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또한, 추암 출렁다리를 비롯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등 스카이워크 형태의 시설물을 갖추고 있어 안전점검 강화가 필요하며, 연말연시 해맞이 행사, 무릉제 등 대규모 인파 사고에 대비한 관련 장비 구축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5월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점검 역량 강화 지원사업을 통해 특별교부세 73백만 원을 지원받아 총 8천만 원을 투입, 무전기,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 재난수색용 LED라이트 50대, 드론 5대 등 안전 장비를 확보하여 선제적 재난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채시병 동해시 안전과장은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드론 등 장비를 활용한 취약지역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사고 사전 예방은 물론 사고발생 시 발 빠르게 대처하고, 안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재난과 위기에 강한 안전도시를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