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일자리 8,800개, 고용률 68% 달성 박차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일자리 8,800개, 고용률 68% 달성 박차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최근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 올해 일자리 8,800개, 고용률 68%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다양한 일자리 대책을 추진한 결과,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고용률이 65.6%에서 1.8% 증가한 67.4%, 취업자 수는 4만 3,700명에서 4만 5,700명으로 2,000명 가량이 늘어나는 성과를 올렸다.

이에 따라, 고용률 및 취업자 수 증가 추세가 지속되도록 고용시장 변동상황 등을 반영한 지역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와 시홈페이지에 공시했다.

시는 올해, 일자리 중심 시정운영, 시민행복 맞춤형 일자리 지원강화, 일자리 성장동력을 위한 기반 마련, 청년 친화적 취ㆍ창업 생태계 구축의 4대 핵심전략을 중심으로 지역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을 마련했다.

공약사업 추진을 통한 일자리 창출, 재정지원을 통한 직접일자리 창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직업능력 개발 훈련, 고용확대 지원 일자리 창출 유도, 지역상생형 일자리 모델 발굴, 투자유치와 기업지원을 통한 지속가능한 일자리 마련, 청년창업 프로젝트 추진 및 취‧창업지원 서비스 강화 등 8대 실천과제를 바탕으로, 총 130여개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취약계층, 경력단절여성, 어르신일자리, 청년지원 등 수요자 중심의 계층별 일자리를 공약하고, 주요 투자 및 현안사업과 연계, 시정 운영 방향에 부합하는 강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일자리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목표인 일자리 8,800개, 고용률 68%를 달성하고, 오는 2026년까지 민선 8기 일자리 대책 종합계획에 따라, 최종 목표인 일자리 총 37,000개 창출, 고용률 70%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김형기 동해시 경제과장은 “올해 일자리 목표 달성을 위해 일자리 사업부서, 수행기관, 민‧관‧학 협력기관, 장애인‧여성‧청년정책 수행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는 일자리 조직을 구성하여 일자리 대책을 체계화하고 사업의 효율성을 높여, ‘소득과 일자리가 늘어나는 경제 중심 동해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