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청소년 당뇨병 인식개선 위한 ‘당당한 우리’ 사업 추진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청소년 당뇨병 인식개선 위한 ‘당당한 우리’ 사업 추진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소아, 청소년들의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을 위해 ‘당당한 우리’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면역 체계 이상 등으로 어릴 때부터 당뇨병에 걸린 소아, 청소년 환자가 매년 꾸준히 늘고 있으나, 많은 사람이 당뇨병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가 부족하여 환자들의 경우 학교, 사회, 회사 등에서 편견과 오해에 시달리고 있다.

이는 당뇨 관리(인슐린 주사 등)의 어려움과 환자의 올바른 성장에 장애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당뇨병 인식 개선을 통해 다양한 당뇨병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확산 시키고, 정보 공유로 소아, 청소년 당뇨병 환자의 학습권 및 건강권을 보장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오는 18일(금) 오전 10시부터 동해무릉건강숲에서 당뇨병 진단을 받거나 당뇨병 질환에 관심 있는 중학생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당뇨인식개선 강좌, 미술 심리 치료 등 당뇨병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한다.

윤경리 동해시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시민이 소아, 청소년 당뇨병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한편 환자의 고충을 이해하고 공유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