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출산장려 포상금’ 최대 300만 원 지원 나선다 | 뉴스로
강원동해시

동해시, ‘출산장려 포상금’ 최대 300만 원 지원 나선다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저출산·고령사회정책으로 관내 소재 기관, 기업, 군부대를 대상으로 출산장려 포상금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기준 전국 합계출산율은 0.78명으로 인구소멸 위기가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초저출산 문제가 대두됨에따라, 다각적 대응을 통해 자발적인 출산 친화 직장 문화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사업장 내 소속직원들이 2022년도에 자녀를 출산한 경우, 총 출생아 수에 따라 5명이상은 50만 원, 10명 이상 100만 원, 20명 이상 150만 원, 30명 이상 200만 원, 50명 이상 250만 원, 100명 이상은 300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대상자는 자녀의 출생신고일 기준, 1년 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동일 사업장에 재직중이어야 하며, 대상자 및 출생 자녀는 출생신고일로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동해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어야 한다.

앞으로 초저출산 및 초고령화 등 심각한 사회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하반기에는 신규시책으로 다자녀 상수도 요금 및 공공시설 이용 감면, 다자녀 학원비 경감 등 다양한 신규시책을 발굴·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재희 동해시 행정과장은 “앞으로 시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출산장려시책을 발굴, 내실있게 추진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동해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