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 대응 위해 ‘디지털 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한다 | 뉴스로
강원평창군

디지털 시대 대응 위해 ‘디지털 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한다

평창군(군수 심재국)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인력 양성을 목표로 오는 7월부터 운영하는 디지털 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 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은 에듀테크(EduTech, 교육과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디지털 교육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디지털 학습지원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챗GPT의 활용, 내가 만드는 SNS 평생학습 컨텐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2023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추진하는 “디지털 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은 오는 7월 21일(금) ~ 9.7.(목)까지 13회에 걸쳐 용평면 금송회관에서 운영되며,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6월 30일까지 평창군 평생학습관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효숙 평창군 평생교육팀장은 “디지털 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은 앞으로의 인구변화(노령화) 등에 따른 평생교육 접근방법의 개선, 폭넓은 수요자 맞춤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는 인력 양성 및 평생학습 매니저의 역량강화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으로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