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쇼핑 플랫폼을 통한 ‘지역 소상공인 change up 사업’ 진행 | 뉴스로
강원고성군

라이브커머스 쇼핑 플랫폼을 통한 ‘지역 소상공인 change up 사업’ 진행

고성군청 전경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강원도립대학교와 협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지역사회 공헌과제로 1월 10일 12시 30분 ‘지역 소상공인 change up 사업’을 지원한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은 교육부 주관으로 지역 소멸 대응을 위해 지역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내 인재를 육성하고 다양한 지역 현안문제 해결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강원도립대-고성군-양양군 컨소시엄으로 16.5억의 연간 사업비로 3년 동안 추진된다.

이번 ‘소상공인 change up 프로젝트’는 사업 주체인 강원도립대학교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중 지역 사회 현안문제 해결 분야로 홍게나 코다리 등의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소상공인의 제품을 오는 10일에 라이브커머스 쇼핑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시간 판매하여 매출향상을 유도하고 소상공인의 침체된 분위기를 반전시키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change up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침체된 소상공인의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기를 바라며, 강원도립대학교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