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및 사업 신청 접수 | 뉴스로
서울마포구

마포구,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및 사업 신청 접수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오는 3월 31일까지 공동주택의 낡은 시설물을 개선하는 비용 등을 지원하는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사업신청을 받는다.

공동주택 지원사업이란 주택법에서 정한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아파트, 연립주택 등)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공용시설물의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등에 필요한 예산의 일부를 구에서 지원하는 정책이다.

올해는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미세먼지 저감시설 비용 등 총 3개 분야로 나눠 지원 사업을 신청 받는다.

공용시설물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분야에는 사업비의 50~70%를 지원한다.

여기에는 주도로 보수, 옥외 하수도 보수 및 준설, 담장ㆍ옹벽 등 재난안전시설물의 보수ㆍ보강, 보안등 및 CCTV 설치ㆍ유지, 경비원 등 단지 내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사업, 인근 주민에게 개방된 화장실과 어린이놀이터 보수 등 24개 사업이 해당된다.

미세먼지 저감시설 중 에어샤워기 설치, 벽면녹화 등은 50%, 미세먼지 저감 공동주택 인증 현판은 사업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최근 5년 이내 지원금을 지원하지 않은 공동주택 및 100세대 이하 소규모 공동주택은 우선 지원하며, 해당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내달 7일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공동주택은 지원신청서 및 필요 서류를 준비해 마포구청 4층 주택상생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마포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강수 서울 마포구청장은 “올해는 재정 및 시설이 열악한 소규모 및 노후 공동주택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주민들의 공동문제를 해결하는 공동주택 지원사업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