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 ZZZ’ 23~30일 온라인 개최 | 뉴스로
서울마포구

마포구 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 ZZZ’ 23~30일 온라인 개최

서울 마포구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축제 마포구 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 ZZZ’를 개최한다.

‘응답하라 ZZZ’는 ‘청소년이 주도하고, 청소년이 참여’한다는 목표로 청소년축제기획단 ‘마스코트’가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하는 비대면 온라인 축제이다.

2021년 마포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청소년축제는  10월 23일 온라인으로 개막식이 개최되며, 축제 주간을 거쳐 10월 30일 폐막식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마스코트가 직접 기획한 청소년 소통 프로그램 ‘토토즐’, 온라인 체험부스 ‘굿즈’, 청소년 재능 뽐내기 대회 ‘유갓텔’, 청소년 동아리 문화공연’잼잼’, 청소년 강의 등 관내 학교 및 청소년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마포구 청소년 모두, 어디에서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가상공간 메타버스 ‘게더타운’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행 될 예정이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하중래 관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이번 청소년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 위로가 되고, 행복한 축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청소년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응답하라 ZZZ’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또한 청소년축제기획단 마스코트 대표 김다빈은 “8월 작은축제 ‘키스더라디오’를 진행하고 10월 축제를 준비하면서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큰 기대를 내비쳤다.

마포구 청소년페스티벌 하늘연달축제 ‘응답하라 ZZZ’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홈페이지, SNS(마스코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마스코트)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청소년사업팀(02-3153-5971~5)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