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여행 서비스 제공 위해 ‘횡성 관광택시’ 시범운영 실시 | 뉴스로
강원횡성군

맞춤형 여행 서비스 제공 위해 ‘횡성 관광택시’ 시범운영 실시

횡성군(군수 김명기)과 횡성문화관광재단은 횡성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맞춤형 여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횡성 관광택시’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횡성 관광택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소규모 관광객이 횡성군의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택시와 연계하는 사업으로, 오는 10월 중 6대를 시범적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은 횡성을 방문하는 관광객이며, 택시를 타고 추천코스 또는 자유 코스로 지역 관광지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운행요금은 기본 3시간 75,000원, 4시간 100,000원, 5시간 125,000원, 6시간 150,000원으로 택시요금의 40%는 횡성군에서 지원하고, 나머지 60%의 요금과 관광지 입장료, 주차비, 초과요금 등 기타 비용은 관광객이 부담하는 방식이다.

김성태 횡성군 문화관광과장은 “팬데믹을 거치면서 소규모 관광객의 비중이 크게 높아져 관광객의 이동 편의 증진과 만족도 높은 관광 서비스 제공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라며 “횡성군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도록 이번 사업을 빈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