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선정 업체 대상 약정식 열었다 | 뉴스로
전남목포시

목포시,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선정 업체 대상 약정식 열었다

목포시(시장 박홍률)가 2023년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선정 업체를 대상으로 약정식을 개최했다.

사회적 기업은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기업을 말한다. 특히, 사회적 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은 사회적기업의 사업개발비 지원은 물론, 신규 마을기업 지정을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는 동력이 되고 있다.

지난 4월 26일 열린 약정식에는 올해 처음 지정된 신규 (예비)사회적기업·마을기업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에 대한 소개 및 SPC(사회성과인센티브) 교육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간 의견을 공유하고 목포시와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참석한 기업 대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홍보와 행정기관과의 긴밀한 연결이 필요한데 이번 약정식을 통해 더 활발히 소통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연대 또한 더욱 두터워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과 목포시 간 상호 협력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