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조사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뉴스로
전남목포시

목포시,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조사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목포시가 지난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목포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조사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시 관계자를 비롯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주전남지역본부 노성화 본부장, 임성지구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임성지구 도시개발 사업의 본격 추진을 알리는 조사설계용역이 지난해 12월 착수된 가운데 이날 보고회는 임성지구 개발계획, 실시설계 및 추진계획 등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LH는 조사설계용역을 통해 개발계획, 도로․공원 등 기반시설을 설계하고, 실시계획 인가를 위해 필요한 행정절차를 진행해 오는 10월 전라남도에 실시계획 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LH가 임성지구 개발사업을 본격 추진함에 따라 지난 10년간 재산권을 제한받아 온 주민들은 불편함이 해소된다.

시 차원에서는 금융비용이 절감됨에 따라 주민이득 증대, 인구 유출방지 등 긍정적 효과가 나타나고 도로·공원 등 공공시설물을 LH가 조성함에 따라 2천억원 이상의 재정부담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생산유발효과 6,500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072억원, 고용유발효과 3,920여명 등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목포시 관계자는“LH, 주민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친환경 문화도시를 지향하는 21세기형 신도시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