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위한 시민 워크샵 개최 | 뉴스로
전남목포시

목포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위한 시민 워크샵 개최

목포시(시장 박홍률)가 지난 10월 26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시민 100여 명과 함께 ‘2022년 도시재생 워크샵’을 개최했다.

워크샵은 목포시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김화무 목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추진방향 (모세환 지역공동체 활성화센터 대표), 지역공동체 기반 도시재생사업 추진사례 (안준홍 부산 북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 발표에 이어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워크샵에 참여한 도시재생대학 수료생,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관계자 등은 타 지역의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한 추진방향 등을 함께 논의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도시재생사업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동의 노력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목포시는 만호동 일원의 1897 개항문화거리와 서산동 보리마당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소규모 사업을 주민 스스로 수행하는 도시재생 예비사업과 생활인프라 정비를 위한 새뜰마을 사업 등을 통해 지역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가고 있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한 재생사업 추진을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를 비전으로 삼아 정부의 도시재생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사업 발굴에 중점을 두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