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바뀐 지번 찾기’서비스 제공 | 뉴스로
전남무안군

무안군, ‘바뀐 지번 찾기’서비스 제공

무안군(군수 김산)은 바뀐 지번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무안군 홈페이지에 ‘바뀐 지번 찾기’창을 개설하여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바뀐 지번’이란 경지정리사업, 행정구역변경, 지적재조사사업 등 각종 공공사업 편입으로 종전지번이 없어지고 새로운 지번이 부여된 것을 말하고, 토지매매에 따른 양도소득세 신고 시에 종전지번의 토지․임야대장, 개별공시가 등의 확인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무안군은 변경된 지번 확인을 위해 군청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열람을 해야 하는 등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지정리사업, 행정구역변경, 지적재조사사업 등으로 편입되어 폐쇄된 5만1천 필지에 대한 전산자료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쉽게 인터넷으로 검색 할 수 있게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였다.

‘바뀐 지번 찾기’인터넷 서비스에서는 사업이 완료된 지역의 종전지번, 현재지번 및 사업명과 변경사유 등을 조회할 수 있고 이용방법은 무안군청 홈페이지의 전자민원 ‣ 부동산관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군은 향후 지역개발사업 등으로 바뀐 지번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자료를 갱신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바뀐 지번 찾기 인터넷 서비스가 개시됨에 따라 군민들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시키고 민원불편을 최소화하는 등 토지행정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