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대상자 추가 모집한다 | 뉴스로
전남무안군

무안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대상자 추가 모집한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4월부터 6월까지 청년들의 문화생활 향유와 자기계발 기회를 지원하기 위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상반기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도내 청년들에게 연 20만 원의 문화복지비를 체크카드 포인트 형태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2021년 4월 3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1995년~2004년도 출생자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다.

대상자는 직접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농협카드 누리집에 접속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문화복지카드는 문화 활동이나 자기 계발을 위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도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신청 제외 대상자는 복지포인트를 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이용권 대상자는 이중 수혜로 제외되고,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 지원금 11만 원을 제외한 차액 9만 원만 받을 수 있다. 또한 1인당 연 1회 지원되어 상반기 선정된 대상자는 중복 신청 및 지원이 불가하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번 추가모집 기간에 상반기 신청을 못 하신 분들이 신청하시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지원받은 문화복지 포인트로 도서, 영화, 공연, 학원 수강, 체육시설, 여행 등에 사용하여 이번 사업이 지역 거주 청년의 문화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