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전문 제조업무 능력 개발 위한 IT/3D 취·창업 기술 양성 교육 참여자 모집한다 | 뉴스로
전남무안군

무안군, 전문 제조업무 능력 개발 위한 IT/3D 취·창업 기술 양성 교육 참여자 모집한다

무안군(군수 김산)과 (사)전남고용노동연구원은 오는 6월 7일까지 ‘IT/3D 취·창업 기술 양성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IT/3D 취·창업 기술 양성 교육은 2023년 전남형 동행 일자리 사업의 하나로, 열린 제작실(메이커스페이스) 장비를 활용하여 다양한 사업 아이템의 시제품 설계·개발부터 양산단계까지 전문적인 수준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사업이다.

교육은 6월 중순부터 7월 말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진행되고, Auto CAD, 3D 모형화 및 프린팅, 레이저 가공기, 진공성형기 활용 등 전체 장비 활용과 실무능력 배양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교육 후 취·창업 연계 지원도 이어질 예정이다.

무안군에 거주하는 구직자 또는 예비 창업자, 2022년 기준 매출액 1억 5천만 원 미만의 기창업자가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후 서류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교육 참여자를 선발한다.

사업 신청은 온라인 신청 시 이메일로 제출하고 방문 신청 시 사업담당자와 사전 연락 이후 목포대학교 남악캠퍼스 생산형창업지원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무안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무안군의 산업기반, 기업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이 동시에 이뤄질 수 있는 이번 교육이 급변하는 고용시장에서 관내 기업과 구직자의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무안군의 미래산업을 선도할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