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전통생활문화테마파크 ‘여울 풍경 정원’ 조성 | 뉴스로
전남무안군

무안군, 전통생활문화테마파크 ‘여울 풍경 정원’ 조성

무안군(군수 김산)은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에 생활밀착형 실외정원인 ‘여울 풍경 정원’으로 조성해 옛 추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새단장했다.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는 (구)몽탄남초등학교에 위치한 60~70년대 근현대 생활상을 실감나게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생활문화체험관으로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추억의 장소로 인기가 많은 무안의 대표 관광지 중 한 곳이다.

새단장을 통해 조성된 실외정원은 ‘물의정원’, ‘농경스팟정원’, ‘놀이 및 체험공간’, ‘힐링쉼터’ 네 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물의정원’은 얕지만 깊이를 알 수 없는 여울처럼 몽탄지역과 어울리는 거울연못(미러폰드) 공간을 조성하고, ‘농경스팟정원’은 계절감이 있는 수크령, 억새, 홍가시나무 등 어렸을 적 농촌길을 연상시키는 정원을 조성하여 정겨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놀이 및 체험공간’은 회전놀이, 정글짐, 철봉, 모래놀이터 등 초등학교 놀이기구를 설치하여 체험활동 및 세대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공간으로 마련했으며, ‘힐링쉼터’는 등나무와 목재스탠드로 그늘막을 조성하여 옛 학창시절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쉼터공간으로 조성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새단장된 여울 풍경 정원은 다양한 수종을 식재하고 요즘 흐름에 맞는 정원으로 조성했다”며 “추석 연휴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방문해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 정원 조성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