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군민의 안전한 삶 위한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 사업 추진한다 | 뉴스로
전북무주군

무주군, 군민의 안전한 삶 위한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 사업 추진한다

무주군(군수 황인홍)이 군민의 안전한 삶을 만들기 위한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총 사업비 279억 원을 투입해 왕정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1개소와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3개소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를 실시하고 군민의 안전한 삶을 만들어 간다.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사업은 재해 발생 우려가 큰 지역을 선정해 교량 가설, 제방 정비 등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오산리 왕정마을은 지방하천인 대왕천에 인접한 저지대로, 집중호우 시 하천 외수 범람 등에 따른 하천시설과 주변 농경지 및 주택 등이 상습 침수피해에 노출돼 체계적인 정비가 필요한 곳으로 손꼽혔다.

왕정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는 200억 원을 투입해 올해 12월까지 오산 가동보 1개소와 일부 구간 제방공사 및 교량공사를 완료하고 오는 2025년까지 축제공사 및 교량가설 등 정비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 군은 여름철 태풍·호우 등으로 붕괴위험이 있는 급경사지 지역을 정비하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읍내3 지구(22억) 및 사천 지구(32억)는 지난 2020년부터 급경사지 신규 사업으로 선정돼 올해 말까지 사면정비 및 낙석방지책 설치를 마무리한다.

또한 나림 지구 급경사지도 지난해 국비 25억 원을 확보하고 올해 3월 착공해 오는 2024년까지 위험사면 정비를 완료하고 붕괴위험지구를 해제할 방침이다.

이승하 무주군 안전재난과장은 “자연재해위험 개선 및 급경사지 정비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재난 · 재해로부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