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군민 대상 폐암 CT 무료검진 1천명으로 확대 실시한다 | 뉴스로
전북무주군

무주군, 군민 대상 폐암 CT 무료검진 1천명으로 확대 실시한다

무주군(군수 황인홍)이 군민을 대상으로 한 폐암 CT 무료검진 사업량을 올해 1천명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고가의 특수의료장비를 활용한 암 검진을 통해 의료취약지역 주민 삶의 질을 높인다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폐암이 국내 주요 암 발생률 1위인데다 사망자는 연간 1만 8천여 명으로 20년 이상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에 기초했다.

무엇보다 비흡연 폐암은 전체 폐암의 약 30%를 차지하며 최근에는 여성 환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여성 폐암의 원인은 간접흡연뿐만 아니라 조리나 청소 중 발생하는 미세먼지도 포함돼 국가 암 검진에서 제외된 비흡연자도 무주군보건의료원에서는 검사가 가능하다.

무주군민 50세 이상 검사 대상자들은 건강검진실에서 접수 후(사전예약 필수, 전화예약 가능) 영상의학과에 폐 CT를 촬영하면 되며 결과는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홍찬표 무주군보건의료원장은 “폐암 검진에서 흉부 CT는 폐병변, 림프절, 종격동 등 검사를 통해 암의 원발부위 및 크기와 주변 조직 침범 정도를 확인할 수 있고 폐암의 진행 정도까지도 파악할 수 있기때문에 매우 중요하다”라며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