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산악휴양형 ‘워케이션’ 여행 상품 출시 | 뉴스로
전북무주군

무주군, 산악휴양형 ‘워케이션’ 여행 상품 출시

무주군(군수 황인홍)이 전북도와 전북문화재단이 진행하는 ‘전북 워케이션(일 work + 휴가 vacation)’ 사업에 선정돼 여행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무주군이 출시한 워케이션 상품은 ‘산악휴양형 워케이션 무주덕유산리조트 2박’과 ‘산악휴양형 무주덕유산리조트 1박+빌라드무주 풀빌라펜션 1박’, ‘산악휴양형 워케이션 무주 차놀자 캠핑카 2박’ 등 3가지 패키지다.

‘산악휴향형 워케이션 무주덕유산리조트 2박’은 총 30만 원 상당의 상품을 8만 원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무주덕유산리조트에 머물며 리조트 조식과 전북투어패스 72시간 권, 쏘카 할인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산악휴양형 무주덕유산리조트 1박+빌라드무주 풀빌라펜션 1박’은 2박의 숙박을 기본으로 덕유산리조트 조식과 전북투어패스 72시간 권, 쏘카 할인권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총 45만 원 상당의 이 상품은 16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산악휴양형 워케이션 무주 차놀자 캠핑카 2박’은 16만 원(총 45만 원 상당)에 레이를 개조한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불멍 세트와 캠핑 세트, 바비큐 용품 세트, 이동식 와이파이, 전북투어패스 72시간 권, 쏘카 할인권 등이 포함돼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들 상품은 4대 보험에 가입한 직장인과 개인사업자, 특수고용노동자 등에 한 해 구매가 가능하며

이용자들이 평일 2박 이상을 무주에 머물며 문화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무주창고’와 ‘플레이스64’ 등 카페와 ‘무주덕유산리조트’ 숙박 · 레저시설 의 공유 오피스도 제공한다. 상품 관련 검색 및 문의는 전북워케이션 누리집(www.jb-worcation.com)과 나비네트웍스(063-231-9966)를 통해 할 수 있다.

무주군청 관광진흥과 오해동 과장은 “전북 워케이션 사업은 워라벨을 중시하는 추세에 맞게 기획이 된 것으로 일하며 쉴 수 있는 거점 공간과 통합플랫폼 구축, 관광상품 개발을 함께 진행한다”라며 “무주군은 전북 워케이션 지정과 공모, 2개 사업에 선정이 됨에 따라 체류형 관광객은 물론, 관계 인구 증가로 인한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대를 걸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용객들의 만족도 향상과 사업 활성화를 위해 관내 상인회와 협업을 통해 식당과 카페 할인, 공유 오피스와 수요 맞춤형 휴식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중장기 계획도 마련해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