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식품소재 및 반가공 국비 공모 | 뉴스로
전북무주군

무주군, 식품소재 및 반가공 국비 공모

무주군(군수 황인홍)이 오는 8월 3일까지 2024년 식품소재 및 반가공 산업 육성 사업(국비 공모) 신청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식품소재 및 반가공 산업은 원료 농산물과 완제품을 제외하고, 완제품을 생산하는데 중간재로 투입되는 반가공품과 식품첨가물을 포함하는 것으로, 농축산식품부에서는 국산 농산물 수요 확대와 농산물 수급조절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은 생산자 단체(농협 · 농업법인 등)와 식품기업 등으로, 이들 단체 또는 기업이 설계 및 감리, 건축공사를 비롯해 선별 · 포장 · 가공 · 유통 장비 등 식품소재 생산 · 유통 · 상품화연구를 위한 시설 및 장비를 구축하는 데 드는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1곳당 사업비 7억 원(국비 30%, 지방비 70%, 자부담 40%)이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푸드플랜팀 김도환 팀장은 “식품소재 분야 중소식품기업을 육성하고 국산 식품 소재 고부가가치화를 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라고 밝혔다.

‘2024년 식품소재 및 반가공 산업 육성사업’ 신청은 무주군 푸드플랜팀 또는 해당 읍 · 면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되며, 최종 지원 대상자는 도 심사를 거쳐 농축산식품부의 서면평가와 현장 확인, 발표 평가 등을 통해 선정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