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택시 운수종사자 대상 ‘생활안전 명예 요원’ 위촉 | 뉴스로
전북무주군

무주군, 택시 운수종사자 대상 ‘생활안전 명예 요원’ 위촉

무주군(군수 황인홍)은 지난 12일 관내 택시 운수종사자 58명을 “무주군 생활안전 명예 요원”으로 위촉했다고 12일 밝혔다.

생활안전 명예 요원은 관내 이동이 많은 택시 운수종사자들의 기동성과 역량을 기반으로 지역의 안전을 지킨다는 취지에서 위촉하는 것으로, 임기 제한없이 각종 행사 교통통제 지원을 비롯해 산불 및 환경오염 감시, 안전신문고, 복지위기 가구 발굴, 무주홍보(차량 내 전단지 등 비치 · 안내)에 발 벗고 나서게 된다.

지난 12일 무주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이들은 위촉장과 함께 안전요원증, 그리고 ‘생활안전 명예요원(무주군 지킴이)’라는 것을 알리는 차량 스티커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는 “여러분께 안전한 무주, 활기찬 무주가 달려있다”라며 “무엇보다 2024년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 무주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무주가 안전한 곳이라는 인식과 확신을 심는 데 일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무주군 안전 수호자이자 홍보맨으로서 활동해달라는 부탁을 드리는 것”이라며 “무엇보다도 무주군민이라는 자긍심, 무주군의 안전 수호자라는 사명감, 그리고 무주방문의 해 성공적 추진을 위한 가이드로서 책임감을 갖는 게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최중길 무주군 개인택시조합장은 “요원들 모두가 무주군 전역이 일터고 생활공간인 만큼 누구보다도 잘 해낼 것”이라며 “우리들의 눈과 귀와 마음에 무주군의 안전과 주민들의 행복이 달려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