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45세 이상 여성 대상 ‘난소암 선별 검사’ 실시 | 뉴스로
전북무주군

무주군, 45세 이상 여성 대상 ‘난소암 선별 검사’ 실시

무주군(군수 황인홍)이  45세 이상 여성 군민을 대상으로 난소암(CA125) 선별 검사를 시작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역 내에 산부인과가 없고 난소암이 국가암검진 대상이 아니라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챙기기 위한 것으로 무주군은 여성 군민의 암 조기진단과 적기 치료에 도움이 될 거로 보고 있다.

검진 희망자는 무주군보건의료원 건강검진실에서 예약 · 접수(비용 1,500원 수납) 후 임상병리실에서 검사(월~목요일, 오전)를 받으면 된다. 검사 결과는 2주 내로 대상자에게 우편 통보하며 이상 소견자에게는 전문가 상담 후 필요시 2차 전문병원에서 진료받을 수 있도록 권고할 방침이다.

다만, 임신 3개월 이하 임산부나 월경 기간 중인 여성은 CA125 수치가 일시적으로 상승할 수 있어 대상에서 제외된다.

황순배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원무팀장은 “난소암 발병률은 10만 명당 6.5명으로 낮지만 무증상이라 조기 발견이 어려워 발견 시 3기 이후인 경우가 많다”라며 “여성 암 중에서 사망률이 가장 높지만 조기 발견·치료 시 5년 생존율이 89%로 높아지는 만큼 여성 군민을 대상으로 한 난소암 선별 검사가 대상 연령대 여성 군민 다수가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