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에 취약한 이웃 220 가구에 ‘슬기로운 여름나기 안전 꾸러미’ 전달 | 뉴스로
경북문경시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에 취약한 이웃 220 가구에 ‘슬기로운 여름나기 안전 꾸러미’ 전달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폭염에 취약한 이웃 220 가구에 ‘슬기로운 여름나기 안전 꾸러미(여름물품 키트)’ 를 전달했다.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은 경북공동모금회와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17년부터 6년째 이어오는 사업으로, 올해는 10만 원 상당의 여름나기에 유용한 물품(손선풍기, 미숫가루, 영양제, 타올, 텀블러, 우산, 물티슈, 바디워시 등)으로 구성된 키트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14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담당공무원이 폭염에 취약한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된다.

신윤교 민간공동위원장은 “최근 폭염이 지속되면서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과 이웃들이 무더운 여름을 잘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 에 근거하여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 법인, 단체, 시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민관 협치 기구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