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 운영 | 뉴스로
경북문경시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 운영

문경시(시장 신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년 상반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을 산양면 아리솔지역아동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산양면과 함께 하는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은 4월 7일(금)부터 6월 16일(금)까지 총 10회기에 걸쳐 매주 금요일 18시~20시까지 진행되며, 개인상담, 심리검사, 체험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의 학업 스트레스와 일상에서 겪는 사소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마음을 건강하게 다스릴 수 있다.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은 읍‧면 지역 청소년들이 있는 현장으로 찾아가는 적극적인 상담 서비스로 2018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하여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을 통해 도움을 받은 청소년은 2,300회를 넘고 있다. 또한 ‘사랑하고 이해하면 다 행복해요.’ 집단상담은 아리솔지역아동센터 중학교 2학년 학생 5명과 함께 또래 관계에서의 위축감을 감소시키고 자신감을 가지도록 또래 관계기술을 훈련하여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찾아가는 청소년 이동상담실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상담수혜자 확대를 도모하고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