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청년정책참여단 1기 발대식 개최 | 뉴스로
경북문경시

문경시, 청년정책참여단 1기 발대식 개최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청년정책 발굴 및 청년의 시정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문경청년정책참여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29일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역사회와 청년 문제에 관심이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하여, 선발된 문경청년정책참여단 1기는 만19세에서 45세의 청년 20명으로, 관심분야, 성별, 직업, 지역 등 다양성을 고려하여 구성되었다.

문경 청년정책참여단 1기는 2년간의 임기 동안, 청년정책 추진과정에 참여하고 정책파트너로 활동하면서 청년정책 제안 및 의제 발굴, 정책 모니터링, 청년 관련 정책 및 제도 개선 건의, 대내외 청년네트워크 활동 등을 하게 되며, 행정․관광․농업․소상공 4개 분과별 분과회의, 정책발굴 워크숍, 정책제안 성과보고회 등으로 운영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참여단 활동 안내, 분과구성 및 분과장 선발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청년의 꿈을 담아 접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청년정책 참여단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고 협력하여 청년이 살기 좋은 문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청년들도 시정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자신의 비전도 실현하고, 성공의 경험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