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2년 문경시민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 교육생 모집 | 뉴스로
경북문경시

문경시, ‘2022년 문경시민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 교육생 모집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오는 17일까지 드론산업 육성과 시민 드론 운용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2년 문경시민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8월 3일부터 8월 17일까지이며, 총 20명의 교육생을 추첨으로 선발하여 8월부터 12월까지 관내 드론 교육기관(빅드론 문경)에서 위탁교육을 실시한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이며 공고일 현재 문경시에 주소를 둔 시민으로, 실기시험 응시 필수조건인 2종 보통 이상의 운전면허증 또는 신체검사증명 소지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격조건에 해당되는 교육 희망자는 문경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여 교육기간 내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1인당 교육비(150만 원)의 50%인 75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간 내 자격증 미취득시에는 교육비 지원이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식은 문경시 홈페이지(www.gbmg.go.kr) 내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경시청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담당(054-550-61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 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 활용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소득창출과 시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드론산업 육성에 더욱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