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진천군 협의회’ 정식 출범 | 뉴스로
충북진천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진천군 협의회’ 정식 출범

진천군(군수 송기섭)에서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통일 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진천군 협의회가 15일 정식 출범했다고 18일 밝혔다.

진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기 민주평통 진천군 협의회 출범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해 자문위원들이 참석했다.

1부 행사는 국민의례, 의장(대통령) 영상 메시지 상영, 협의회 구성 보고, 위촉장 전수,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부 정기 회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내 동영상 시청, 협의회 임원 인준, 활동 방향, 사업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제21기 신임 회장으로 정태흥(57) 전 농협 진천군지부장이 임명됐다. 또한 38명의 자문위원을 위촉, 송기섭 진천군수가 대통령을 대신해 위촉장을 전수했으며 제20기 간사 공로패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제21기 민주평통 진천군 협의회는 도·군의원, 직능대표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2025년 8월 31일까지 2년간 지역의 통일 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국가 통일정책 자문을 하게 된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축사를 통해 “제21기 협의회 출범을 축하하며, 남북 평화통일에 대한 공동의 꿈을 갖고 함께 나아가자”라고 말했다.

정태흥 협의회장은 취임사에서 “자유‧평화‧번영의 한반도로 나가는데 자문위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평화통일의 개척자로서 큰 역할을 해달라”며 “평화통일 기반 조성의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적극적인 봉사와 활동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