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교동 맞춤형복지팀, 주거환경개선 실시 | 뉴스로
경남밀양시

밀양시 교동 맞춤형복지팀, 주거환경개선 실시

밀양시 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종식)와 맞춤형복지팀은 7일, 관내 기초수급가구를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을 실시했다. 이날 협의체위원들은 고장난 보일러를 교체하고, 어지러운 집안을 청소·정리정돈 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상가구는 지적장애에다 다리통증으로 지속적인 병원치료가 필요한 1인 가구로, 보일러가 고장나 온수를 사용할 수 없고 찜질도 할 수 없어 다리의 통증이 더욱 심해졌다고 어려움을 호소해왔다. 이에 맞춤형복지팀은 보일러 구입비를 지원하고, 협의체에서는 보일러 구입비 이외의 부대비용과 집안청소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상자는 “이제 따뜻한 물을 사용할 수 있고 집안도 깨끗해져 정말 기쁘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셔서 고맙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박종식 위원장은 “다리의 통증으로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가 이제라도 따뜻한 물로 씻고 찜질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 발굴에 더욱 매진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창균 교동장은 “항상 관내 주민들에 큰 관심을 갖고 이웃사랑을 실천하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열정적인 활동 부탁드리며 교동에서도 소외계층 발굴·지원에 앞장서 행복한 교동 만들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