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연장한다 | 뉴스로
경남밀양시

밀양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연장한다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11월까지 지원 예정이었던 2023년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을 12월까지 1개월 연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3년 연속 공모에 당선돼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저소득 취약계층의 영양 보충 지원 및 국내산 신선 농산물의 소비 기반 구축을 위해 국내산 과일, 채소, 육류, 우유, 잡곡 등을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 카드를 지원하고 있다.

농식품바우처카드는 1인 가구 월 4만원, 4인 가구 월 8만원 등 가구원 수에 따라 금액이 차등 지원되며 관내 농협하나로마트, GS25 편의점, 농협몰(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시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교통약자 및 거동 불편자 등을 대상으로 직접 집 앞까지 농산물을 가져다주는 꾸러미 배송 서비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기간 한 달 연장에 따라 5,496가구에 약 2억 3,000만 원의 사업비가 추가 지원될 예정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경제적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을 강화하고, 국산 농산물의 지속 가능한 생산·소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이 본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밀양시민의 건강증진과 농업인이 행복한 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