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아이키움 배움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한다 | 뉴스로
경남밀양시

밀양시, 아이키움 배움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한다

밀양시(시장 박일호)가 지역 학부모와 아동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는 밀양형 아이키움 서비스 중 하나인 ‘아이키움 배움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준비를 마쳤다.

수강생은 오는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밀양시평생학습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거점공간인 청소년수련관 외 공공시설, 읍면배움터(초등학교 등) 15곳에서 놀이체육, 음악, 환경예술, 마을탐방, 메타버스 등 38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재능을 발견하고 여름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해천루복합문화센터 공간을 활용한 메타버스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아이들이 가상공간에 대한 이해와 창의성 발달을 도모하는 융·복합형 문화예술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밀양아리랑아트센터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읍면 지역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작은 학교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공공시설 우수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넓힐 계획이다.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돌봄서비스로 지난 2022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했으며, 이용자 및 학부모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방학 중 발생할 수 있는 돌봄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방학기간까지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밀양시 아이키움 배움터는 밀양시에 주소를 둔 아동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평생학습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사회복지과 아이키움담당자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