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2023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사업계획 코칭 실시 | 뉴스로
경남밀양시

밀양시, 2023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사업계획 코칭 실시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지난 9월 1일 작은성장동력 사업 발굴을 위한 직원 연찬회를 실시한데 이어 20일에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에 대한 읍면동별 개별 코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해온 작은성장동력 사업은 각 읍면동의 고유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소규모 아이디어사업을 발굴하여 지역 전체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사업으로 초동면 연가길, 하남읍 명품십리길, 산외면 해바라기 꽃단지, 상동면 명품 장미꽃길, 상남면 가우라 자전거 꽃길 등 지역주민들과의 소통, 유관기관․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많은 성과를 이루어 냈다.

2023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올해 부족한 점은 보완하고 더욱 발전적인 방향 제시를 위해 한국공공자치연구원(KPA) 연구위원 박종덕 박사를 모시고 사업의 확장성 모색 및 중장기적 관점의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읍면동별 사업계획에 대한 사업주제별 개별 코칭을 실시했다.

밀양시 관계자는 “이번 읍면동별 개별 코칭을 통해 2023년도 작은성장동력 사업계획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16개 읍면동의 특색있는 작은성장동력 아이디어 사업이 기 추진 중인 시정사업과의 연계 및 확장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어 시정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