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6차산업 이해 과정 교육생 모집 | 뉴스로
경남밀양시

밀양시 6차산업 이해 과정 교육생 모집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오는 8월 경남스마트팜혁신밸리 내 청년창업보육센터 교육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밀양시 6차산업 이해 과정’ 교육을 밀양시농업인교육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남스마트팜혁신밸리 내 교육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밀양의 역사와 현재를 알리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예비 귀농인들에게 밀양시의 긍정적 이미지를 높이고, 6차산업의 바른 이해를 통해 청년 농업인들에게 농업의 부가가치 증대 방안 마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교육인원은 20명으로 오는 7월 18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될 예정이고, 교육희망자는 밀양시농업기술센터 6차산업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8월 한 달간 주 1회 총 5회 수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내용은 밀양의 문화와 역사, 6차산업의 이해, 농식품 유통관련 교육과 밀양시 주요 관광지 투어 및 6차산업인증 사업장 견학과 실습 등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그리고 변종모 여행작가가 밀양에 살면서 느꼈던 점을 재미나게 풀어낸 특강도 예정되어 있다.

한편, 스마트팜혁신밸리는 청년인력 양성과 기술혁신 등의 기능을 집약해 농업과 전후방 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 농산업 클러스터의 개념이다. 경남스마트팜혁신밸리의 경우 밀양시 삼랑진읍 임천리 일대에 총 22.1ha규모로 2020년에 착공되어 현재 청년창업보육센터, 임대형스마트팜, 실증단지, 지원센터 등으로 조성돼 있다.

경남스마트팜혁신밸리 내 청년창업보육센터 교육과정은 전액 국비로 운영되며, 이론교육(2개월), 교육형실습(6개월), 경영형실습(12개월) 등 교육생 수준에 따른 맞춤형 장기(20개월) 영농교육을 2020년 1기생을 시작으로 실시하고 있고, 오는 9월부터 3기 교육생들이 입교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