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없는 안전한 도시 강릉, CCTV통합관제센터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강원강릉시

범죄 없는 안전한 도시 강릉, CCTV통합관제센터 업무협약 체결

강릉시(시장 김한근)와 강릉경찰서(서장 김진복)는 9일 강릉시 강릉시CCTV통합관제센터 회의실에서 강릉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범죄 없는 안전한 도시 강릉 조성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으로 통합관제센터의 효율적인 관내 CCTV 운영 및 범죄예방, 각종 사건ㆍ사고 등 비상상황 발생 시 공동 대응 체계를 마련하게 됐다.

강릉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관내 CCTV를 한곳에 모아 범죄 의심 사항, 112 출동 신고, 범인 검거 등 각종 사건·사고와 범죄예방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강릉시 CCTV 통합관제센터의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기존 강릉시, 강릉경찰서 간 CCTV 통합관제센터의 운영 협약(2009년 2월)을 행정안전부의 문제점 권고사항을 반영, 개정해 운영 관리에서 기관 간 역할에 대해 강릉시는 CCTV 시설·장비 구축, 관제 인력, 영상정보 보안등의 부분을, 강릉경찰서는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경찰 공무원 근무 배치 등의 역할을 담았다.

김동율 정보산업과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강릉시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을 본격화하고 각종 재난재해 및 범죄사건 등이 발생할 경우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등 관계기관과의 유기적인 공조로 ‘범죄 없는 안전한 도시 강릉’ 조성에 통합관제센터가 든든한 파수꾼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