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보건소, 아토피 등 알레르기 질환 머드로 극복한다 | 뉴스로
충남보령시

보령시보건소, 아토피 등 알레르기 질환 머드로 극복한다

보령시보건소는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관리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건강 증진을 위해 1일과 2일 양일에 걸쳐 머드와 함께하는 아토피 극복 캠프를 성료했다.

보령머드박물관에서 진행된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아토피 및 천식아동과 부모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접 사용할 비누와 보습제를 만들었고올바른 피부 관리방법머드 파우더를 이용한 성장 마사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보령산 머드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고 게르마늄벤토나이트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함유돼 피부수축과 피부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또 이스라엘 사해 머드에 필적하는 피부미용아토피 피부염 등 알레르기 질환 개선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형곤 보건소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무분별한 식품제한 등 소아의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에 지장을 주는 사례가 많아 환자와 가족들에게 알레르기 질환의 원인과 증상예방관리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질환의 정확한 정보와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보령시보건소는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사업으로 18세 미만의 아토피․천식 환아 398명을 관리하고 있으며저소득층에게는 의료비와 보습제 지원을아토피로 고생하는 환아에게는 보습제를 지원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