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 추진 | 뉴스로
충남보령시

보령시,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 추진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최근 이상기후의 영향으로 다량 발생하고 있는 병해충 및 돌발 병해충을 예방하고자 19일부터 8월 5일까지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보령시는 올해 16억여 원을 투입해 9211ha 면적에 유·무인 항공방제와 공동방제 약제 지원으로 고품질 쌀 생산 기반 강화와 농가의 노동력 경감에 나선다.

벼 병해충 항공·공동방제는 방제가 가능한 지역을 읍면동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병해충 방제 추진위원회에서 방제 대상, 병해충 방제 시기, 약제 등을 결정한 후 추진됐다. 이번 항공방제 사업은 9124ha 면적에서 진행되며, 항공방제를 할 수 없는 지역 87ha는 마을별 공동으로 방제할 수 있는 약제를 지원해 방제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유인 항공방제는 19일 청라면, 남포면, 천북면, 대천2동(주교면), 20일 대천5동, 남포면, 천북면, 주교면, 21일 웅천읍, 남포면, 오천면, 청소면, 22일 주산면, 대천5동(남포면), 천북면, 청소면, 23일 청라면, 남포면, 주교면에서 진행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항공·공동 방제로 병해충을 예방하여 농가의 소득이 증대되길 기대한다”라며 “지역주민들께서는 항공방제 기간 및 시간을 미리 파악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