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에너지 복지 향상 위해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추진한다 | 뉴스로
충남보령시

보령시, 에너지 복지 향상 위해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추진한다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에너지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 향상과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2023년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홍보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에너지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단열, 창호, 바닥, 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 사용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일반저소득 가구 중 지자체장이 추천한 가구이고, 수선유지급여 대상 가구, 공공임대·매입임대 등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지방도시공사 등 공공소유주택 거주자, 무허가주택 거주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지원 금액은 평균 242만 원으로 재단에서 전액 국비로 지원하며, 도배, 장판, 싱크대 등 단순 주택개선 희망 가구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9월 30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재단에서 현장을 조사해 적격 여부를 확인한 후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이용희 보령시 에너지과장은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으로 저소득가정의 에너지 구입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에너지 빈곤 해소에 기여하길 바란다”라며 “에너지바우처, 저소득층 연탄쿠폰 등 다른 에너지 복지사업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