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읍면동 지역회의 위원 공개모집 | 뉴스로
충남보령시

보령시, 제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읍면동 지역회의 위원 공개모집

보령시(시장 권한대행 고효열)는 주민참여예산제를 2년간 이끌어갈 제3기 보령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읍면동 지역회의 위원을 내달 2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보령시는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예산편성 등 예산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고 주민자치 활성화와 예산 운영의 투명성·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보령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읍면동별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보령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모두 49명 이내로 구성되며, 공개모집을 통해 33명과 읍면동 지역회의 추천을 통해 16명을 모집한다. 읍면동지역회의는 각 읍면동에서 공개모집된 30명 이내로 구성한다.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위촉기간 중 주민 의견수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발굴, 주민참여예산 사업 심의 및 우선순위 결정 등을 수행한다.

지원 자격은 보령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이거나 보령시에 소재하는 사업체의 임직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지역회의의 경우 해당읍면동에 주소를 둔 사람(사업체)이어야 한다.

보령시와 읍면동에서는 신청자 중 성별과 연령 등을 고려해 추첨으로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보령시누리집(www.brcn.go.kr)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가입신청서를 작성해 시 주민참여위원회는 기획감사실을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ga03326@korea.kr)을 통해, 지역회의는 해당 읍면동을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기획감사실(041-930-3134)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